본문 바로가기
맨발 달리기 등산

속리산 문장대 최단코스 최적 맨발등산 맨발달리기 지리산 화엄사 대원사 46km 맨발종주 준비 과정 (보은군, 상주시)

by Jjin찐프로 2024. 9. 18.
반응형

오늘 보은군 상주시 속리산 문장대 최단코스 맨발등산 맨발 달리기를 통해 화대종주 46km 구간 중 반드시 찾아 올 체력한계를 넘어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 이유는 지리산 화엄사에서 대원사까지 46km 맨발 종주산행을 곧 실행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화대종주를 하루에 끝낼까? 생각했었다가 '속도와 거리, 나에게 아무 의미 없다.' 결론 지었습니다.

더 어려워진 강북5산 종주 불수사도북이란? 성공 방법 소개 백운대 맨발걷기 포함

'불수사도북 강북 5산 종주 다녀왔습니다. 불암산, 수락산, 사패산, 도봉산(신선대), 그리고 북한산(백운대) 정상을 모두 올라야 합니다. 이 종주는 공릉산백세문(노원구)을 시작으로 북한산 남서

gsh50k.tistory.com

하루 42km 불수사도북 경험
하루 27km 공룡능선 맨발 등산 이야기

설악산 공룡능선코스 맨발등산 맨발걷기 Part3 ft. 인내 투지의 찐프로  '맨발의 역습'

챗Gpt에게 물었습니다. 공룡능선 맨발로?, 으로 시작해서 으로 끝나더군요' 그 경고에 딱 어울리는 공룡능선 맨발등산 지난 5월에 다녀온 후, 이야기 2개를 포스팅했었지만, 세 번째이자, 마지막

gsh50k.tistory.com


중요한 것은, 언제 또다시 올 수 있을지
모르니 지리산을 최대한 담아 보자.
걷는 동안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의 모습을 최대한 담아 메시지를 전하려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통 화엄사에서 새벽(12시~1시) 출발하지만, 저는 동틀 무렵 출발해서 벽소령대피소 1박 할 거예요.
그리고 다음 날 아침 또 걷겠지요.

구례군청에서 받은 인증수첩.


이 모든 것은 "지구온난화, 2030년 전후 들이닥칠 기후대변화 저지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 그 뜻을 널리 알리고자 지리산 화대종주를 준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국립공원 예약 카톡. 벽소령대피고소 예약

자 이제,
속리산 문장대 최단코스 맨발등산 맨발 달리기
훈련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아침이라서 한산 했어요.

네비: 화북탐방지원센터

오 새롭게 도로포장을 했군요.

바닥 물기

전날 아니면 새벽에 비가 내렸군요

이제 문장대까지 열심히 올라 보겠습니다.

북한산처럼 화강암 가루, 마사토 같지 않고
흙이 있어서 훨씬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오 ~ 잘 있네 ㅎㅎ

지난번, 흘러내렸던 돌 다시 받쳐놓고 갔었는데 그대로 잘 있네요. ㅎㅎ

한참 걷다가, 나를 거칠게 몰아붙여봐야겠다 싶어서
서서히 달리기 시작했어요
중간중간 사진은 아래 있고요.
정보가 필요하면 아래 산행기 참조 하세요.

속리산 문장대 최단코스 맨발걷기 맨발등산이 좋은 이유 2.

두 번째 속리산 문장대를 올랐습니다. 경북 상주에 파견근무 나온 지 어느덧 한 달이 넘었네요. 낯선 타지에서 새롭게 만난 직원들과도 살포시 정이 들어가고, 이곳에서 맡은 일도 적응이 되어

gsh50k.tistory.com


돌아와서 살펴보니
정상까지 1.6km부터는 뛰기 시작했는데요

급경사도 나오면 걷고
경사가 완만하면 조깅하듯 뛰었지요.
.
장상부근부터 다시 달리기 속도로 높여보았어요
헉헉 ㅎㅎ

문장대 정상석 앞 도착
철계단 올라야 문장대 정상
또 뛰어~! ㅋ
허벅지가 무겁네요.
급경사 철계간 올라서 문장대 정상 도착

문장대 정상까지

화북탐방지원센터 주차장에서
이곳 정상까지
1시간 3분 걸렸네요.

카카오맵

쉬면서 북쪽 속초를 바라봅니다.
다시 가고 싶은 설악산

12시 속초 방향

저 멀리 어딘가, 맨발로 오르고 내렸던
대청봉도 공룡능선도 울산바위도
있을 텐데, 그립다.

전남 구례 방향

뒤 돌아 남서쪽 전남 구례 방향을 봅니다.
다음 달 가야 할 자리산이
저 멀리 있겠지. 기대되고 설렘.

주변 경치 한 번 보시고요.

천왕봉

이제 천왕봉 방향입니다.
몇 주 전까지 낙석으로 문장대에서 신선대 천왕봉으로 가는 길이 막혀있었는데요.
오늘 보니까. 다시 길이 열렸어요.

사방에, 가을 들꽃
쑥부쟁이가 가득합니다.

쑥부쟁이

아까는 단체 등산객이 많아서
내려와서
편안하게 한 컷.

가을꽃 쑥부쟁이 꽃말은
인내 그리움 기다림

열심히 내려갑니다.

오늘 문장대 길은 딱 이런 느낌
비 내린 뒤 촉촉하고 시원했어요.

앗 들어가지 말라는 것인가?
줄이 쳐져있어요. 진입 금지 표시는 없고요.

산과 숲은 일 년 내내 물을 머금고 있다가 조금씩 흘려보내줍니다.
인간은 절대 이런 능력이 없지요.

캬아 좋다.

도토리도 자리로 돌려주고

이제 끝났습니다.

세수하고 발 닦고 시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시원한 계곡물 소리들으며 걸으니
참 시원합니다.
역시 자연은 좋은 것
부디 인간도 지구에서 살아 남아야할텐데...

가을이 깊어 갑니다.

속리산 문장대 최단코스 맨발등산 맨발달리기 지리산 화엄사 대원사 46km 맨발종주 준비 잘 마쳤습니다.

이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날 보내시고요
찐프로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