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발 달리기 등산

북한산 맨발등산 향로봉 족두리봉 탕춘대 장미공원 12km 가을 종주를 위하여

by Jjin찐프로 2023. 10. 9.
반응형

북한산에 오릅니다. 오르면서 여기저기 '종주 수집정보' 생각해 봅니다. 현명한 판단을 해야겠지요. 날도 점점 추워지고, 맨발 장거리가 힘겨워지는 때가 오고 있으니까요. 성큼성큼👣

시작은 장미공원에서 하지만 사정이 생겨
'우수조망명소' 근처에서 불광역으로  되돌아왔다가

아래는 이전 포스팅
(장미공원 탕춘대 족두리봉, 향로봉도 가실수 있어요)

맨발등산 북한산 장미공원~ 족두리봉 야경 맨발걷기 소중한 인연 겨울맨발 방법 🍀

맨발로 족두리봉 오르고, 백운대 오르는 것보다 답답한 마라톤 긴급회의가 찐프로를 잡습니다. 아흐 답답해 할 얘기 다 했고, 속풀이 하러 은평구 불광동에 왔습니다, 놀라운 야경, 엄청난 인연

gsh50k.tistory.com


다른 코스도 링크 해봅니다
https://gsh50k.tistory.com/m/149

맨발 북한산 등산코스 족두리봉 향로봉 비봉 승가봉 문수봉(727m) 원점회귀 11km 6시간 맨발등산

'찐프로는 '할 수 있다'를 넘어, '해냅니다.' 북한산 오릅니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힘든 여정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많이 지쳤을 때 자갈 자갈 까칠한 급경사, 암릉 족두리봉으로 내려와

gsh50k.tistory.com



https://gsh50k.tistory.com/m/150

백운대 등산코스 맨발등산 9km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 '찐프로_ 맨발의역습' 맨발산행 이야기

북한산 정상 백운대 향해 굳은 각오, 출발 왜냐면요~ 지난번 족두리봉~문수봉 11km 맨발 할 때, 제가 아주 혼쭐이 났었거든요~ㅋㅋ 돈쭐 나라~ 푸ㅎㅎ다시 만나, 즐거운 추억 위하여~ 추억으로, 다

gsh50k.tistory.com



다행히 못내 아쉬웠는데,
다시 족두리봉으로 갈 수 있게 됐어요

장미공원~ 우수조망명소


대호아파트에서 다시 시작

족두리봉 들머리 도착했을 때는
이미 1시간 40분 이상 맨발과 걷기 했지요

사진이 더 잘나와요

적당히 선선하고 구름 가득
경치, 뷰가 더 끝내줍니다

고도를 쭉쭉 올립니다
족두리봉은 다섯 번째 오릅니다

연휴라 정말 많은 분들이 족두리봉,
북한산 전체에...


일단 정상부터 구경하고 내려가며
발 도장 찍어야겠어요
동영상도 찍고, 바람결에 몸이 휘청 ㅎㅎ

찐프로는 물만 보면 신나서 ㅎㅎ
진짜 족두리봉에 발도장 찍기 합니다 ㅋ

발걸음 가볍게~^^

딱 봐도 이 산 저 산 많이 다녀보신 어르신
찐프로에게 "어이쿠 맨발" 하시며
'나도 다시 해야겠다' 하십니다

'한 달 정도 하다가 멈췄는데...' 하셨지요
계속하시라고 정말 좋다고 응원드리고

저 멀리 한강도 보이는군요


음, 내려가기 싫은데, 더 걷고 싶어라
그럼 더 가자, 향로봉까지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평등

북한산 우리는 정말 복 받은 거예요

캬하~^^

한강이 더 잘 보입니다
외국인 3명이 사진에 담느라 정신없습니다
'이게 대한민국 서울이란다'
'알겠어? 알겠냐고' ㅋㅋㅋ

공룡능선 맨발 할 때 신선대에서 만난
아이슬란드 2명의 Young ladies 도 생각나네요
"한국 참 아름다운 나라예요" "내 말이"ㅋㅋ

지난번 족두리봉~문수봉 왕복할 때

힘들어 주저앉았던 곳에 왔네요~^^

이젠 익숙해요

찐프로 문수봉 백운대도 가보고, 이 길
몇 번 왔다 갔다 했더니 이제는 더 편안해요
몸도 마음도 😁

역시나 많은 분들이 사진 찍고 휴식하고
오르고 내리고, 분주합니다.
이제 이런 모습에 저도 많이 익숙해졌어요
처음 북한산 맨발 할 때는 도대체
발바닥도, 온갖 소음에 정신없었는데요 ㅎㅎ
그래도 조용한 산이 좋아요


향로봉에서 든 생각
'저 끝까지 가고 싶다' '마냥 더 걷고 싶다'
그렇지 그렇지? 하지만
오늘은 오랜만에 막걸리 약속 있으니
아쉽지만 불광동으로 돌아가세

이 꽃도 내년에 다시 볼 수 있기를...

북한산은 경로가 참 많아요
지난번에는 족두리봉 방향으로 내려갔으니
오늘은 저 탕춘대 이정표 방향으로

가파르군요

역시나 만만하지 않구먼요 ㅎㅎ
'북한산 까칠한 매력 있어요'

이렇게나 많이 차지하고 있구나...

경사가 제법 심해요

주변에서 왁자지껄

바로 옆에 다른 등산로

지난번 탕춘대 족두리봉 야경 보러 갈 때 코스
옆쪽 능선을 저는 걷고 있습니다. 급경사
곧 저 길과 만나겠지요~^^

이 길은 처음이니,
앞선 분들 따라서 천천히 내려가요


여기 초소부터 탕춘대까지는 길이 좋아서
총총총 뛰었어요

현재까지

그렇게 총총 뛰다
허리색 생수통이 톡 떨어졌는데

어? 똑바로 세워진 거예요 ㅋㅋ
제 뒤로 산객 세분도,  저도
동시에 "오~~ 오"
함께 웃고 ㅋㅋㅋ
이게 뭐라고 ㅋ

기분 좋게 또 뜁니다
친구가 연락이 왔거든요
찐프로 "응 다 왔어" ㅋㅋㅋ

감사합니다
길 비켜주셔서 ~^^;;

후닥닥

찐프로 여전히 많이 마이 북한산💕

갈 곳 많은 북한산

"찐프로가 애정하고 있어"

10시? 아점 이후 물한 통이 먹은 것 전부
12km 4시간 30분
맨발등산 마치고

어찌나 배고프던지 ㅎㅎ
오랜만에 막걸리 한 사발에, 두부김치
캬하~ 진짜 끝내줍니다

역시 행복에는 과소비가 필요 없습니다

순토앱 전체 경로


장미공원 족두리봉 향로봉 탕춘대 장미공원으로
맨발등산하면서 결론 내렸어요

우리 동네 같기도 하고 남의 동네 같지만
마음 편한 찐프로 고향, 서울 북한산에서
23년 가을 장거리 종주를 하리라.

찐프로는 저 아름다운, 사랑하는 북한산
"넘어 넘어 저 끝까지 가고 싶어요👣맨발로"

저끝까지 넘고 넘어


연휴 마지막 날입니다.
편안한 밤🍀보내시구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