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발 달리기 등산

설악산과 동해를 한눈에 담는 인생샷 명소 울산바위 등산코스 맨발걷기 소개 (동영상 꼭 보세요)

by Jjin찐프로 2024. 8. 3.
반응형

등산 초보(등린이)도 갈 수 있습니다. 운동화 신고도 많은 사람들이 오릅니다. 거대한 산을 오랜 시간 올라야 하는 중압감이 없습니다. 그에 비해 돌려받는 보상(풍경)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설악산 울산바위는 해발고도 873m, 소공원에서 대략 600m 고도를 올린다고 보면 되겠지요.
(등산은 등산입니다. 절대 무리하면 안됩니다:)

저, 찐프로가 울산바위를 맨발로 오르면
설악산 하면 떠오르는 3개 봉우리=쓰리픽스 3 Peaks를 (대청봉, 공룡능선, 울산바위) 모두 맨발로 오르고 넘게 됩니다.
그래서 맨발로 올라갔습니다. ㅎㅎ

자 그럼, 저에게는 쓰리픽스 마지막 여정.
누군가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뷰맛집. '경치 끝내준다.' 소리가 절로 나오는 울산바위 등산코스 맨발걷기 소개드립니다. ~^^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소공원으로 가는 차가 너무 많아서
켄싱턴 호텔 주차장에 주차(무인카드 6,000원)

너무 편안하고 좋은 켄싱턴 호텔
켄싱턴 호텔 주차장

소공원 주차장까지 300미터만 걸어가면 되지요.

소공원 주차장 초입


역시나 소공원 주차장은 가득하군요
(소공원 주차비 만원, 소공원 입장료 없음)

세존봉이 불끈 솟아 있어요.

저 멀리 마등령으로 오르는 길에 세존봉이 불끈 솟아 설악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또 놀란 점, 외국인 관광객 너무 많아요
완전히 들뜨고 신나는 분위기가 넘칩니다.
한마디로 좋은 기운이 가득합니다.

소공원 입구에서 조금만 올라오면
설악산 신흥사 입구

관광객들이 많아서
기다렸다가 찍었어요.


일단, 흔들바위 전까지는 샌들 신고 쭈욱 걸어갑니다.

이제 본격적인 맨발걷기, 맨발등산 시작합니다.

덥네요. 울산바위 1.6km
그런데 대청봉, 공룡능선에서
'9 ~10km 이정표' 보다가 1.6km 보니까 🤔 뭔가 빠진 듯 ㅎㅎ

등산로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맨발 큰 무리 없습니다.

흔들바위 지나서




제가 왔다 갔다 하며

가장 많이 들은 단어, '헉 맨발, oh~barefoot'

등산로 돌계단 깨끗한 고인물에 잠시 발 적시고
발도장 찍기 놀이 ㅎㅎ

시그니쳐 포스 잡는다고 하다가 ㅋㅋ


분명 평일인데 너무 많은 분들이
오르고 계셔서, 모자 푹 눌러쓰고
빠르게 빠르게 올랐지요
딱 한명하고 인사 나눴어요.

저도 물 한 모금 마시고 숨 고르는데
눈이 딱 마주쳐서 ~^^

'hi'^^', 'hello~! you're barefoot haha'
나이 지긋하신 중년 여성분 혼자 오르시더군요

잠깐 얘기 나누고
정상에서 보자 하고 bye ~


저 멀리
공룡능선도, 대청봉도 혼자 맨발로
넘었던 생각도 나고요
(공룡능선 맨발로 넘다가 영혼까지 털렸었지요👇 :)

https://gsh50k.tistory.com/m/126

설악산 공룡능선 등산코스 맨발등산 맨발걷기 Part1. ft.맨발러너 찐프로

그때가 생각납니다. 늘 떠오릅니다 제가, 1년에 한 번 꼭 하는 인내심 한계 도전, 제 자신을 넘어보는 시간을 갖는데요. 등산을 자주 하지 않는 분들도, 설악산 하면 대청봉, 공룡능선, 울산바위

gsh50k.tistory.com


아~ 그리고 2024년 한국 국립공원의 산 중에서 뽑은 가장 어려운 등산코스는
바로 공룡능선입니다.
그런데 저, 찐프로는 맨발로 넘었지요 ㅎㅎ
공룡능선 대청봉 오를 때
정말 힘들었는데, 또 가고 싶어요.


예상대로, 1시간 반, 정상 도착
역시나 정상부도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만하는 놀이
풍화혈 맑은 물에 담그고 발도장 찍기 ㅋㅋ


새록새록, 푸릇푸릇한 게
남다른 감회가 넘쳐납니다.

공룡능선과 대청봉
편안히 주변 감상 중
너무 아름다워서 할 말이 없네. 요 ㅎㅎ

캬하 ~

아름다운 동해 바다

대명콘도가 보여요. 눈 내린 겨울에 대명콘도에서 여기 울산바위보면 정말 풍경이 끝내줍니다.


아쉽지만 이제 가야해요.
서운함이 가득 밀려듭니다.
어쨌든, 공룡능선 대청봉 울산바위까지
설악산에서 담을 수 있는 건
충분히 담았기에, 내년을 기약하며

"건강하게 내년에 또 올게요"

젊은 날의 추억
"감사합니다"


동영상 꼭 보세요.

저 멀리 공룡능선, 대청봉 그리고 동해가 펼쳐져 있습니다. 아름답다

눈을 뗄 수가 없어요.

저기까지 내려가야지요. ~^^


내려가지니 너무 아쉬웠어요.

Wow 정말 대단하신 분을 만납니다.
수고많으세요.

겸손하자 찐프로 ~!

뒤 돌아 다시봐도. 대단하다.

맨발 끝

너무 아름다워서 눈 호강
행복 가득했던

산과 바다 한눈에 담는 인생샷 뷰맛집
설악산 울산바위 등산코스 맨발걷기
소개 마칩니다.

늘 건강하시고요.
행복하세요.☘️
찐프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